계수나무 양서/교양 · 학습

[신간 소개]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170가지 질문

계수나무 출판사 2018. 1. 17. 16:31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인재에게 필요한 사고력과 창의력의 깊이를 더해 주는 책!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170가지 질문>

 

 

 

 

 

 내용 소개 
  
질문은 주변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에서 출발한다.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은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책은 사고력과 창의력의 깊이를 더하는 170가지 질문에 대한 답으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한다. 
실직한 아빠나 엄마, 누나, 형을 보면 어쩌다 일자리를 잃나요?’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이 책에서는 실직의 이유가 회사 내 새로운 시스템의 변화에도 있지만, 다른 회사와의 경쟁 또는 회사와 직원 간에 생각이 다를 경우에도 실직을 한다고 답한다. ‘어른 말이라고 무조건 따라야 하나요?’라는 질문에는, 존중할 만한 인격을 가진 어른의 말은 따라야 하고, 만약 어른이 부당한 지시나 명령을 내릴 때에는 거부할 권리가 있다고 답한다. 이렇듯 하나의 질문에 다양한 대답을 해 주면서 여러 가지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방법을 터득할 수도 있고, 자신만의 참신한 대답을 제시할 수도 있다. 주제는 8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우리는 몇 살에 사랑에 빠지나요?’, ‘생각을 외국어로 할 수 있나요?’, ‘학교에 꼭 가야만 하나요?’, ‘죽은 다음에는 어떻게 되나요?’ 등처럼 몸, , 마음, 어른, 사회, 발견, 과학, 철학에 이르기까지 170가지의 궁금증을 다룬다. 

 작가 소개 
  
 마르틴 라퐁 | 보이는 것에 대하여 수많은 질문을 던져 보는 것이 호기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많이 썼으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소피의 세계를 프랑스어로 번역했다. 철학 박사이면서 프랑스 어린이책 출판사의 편집장이기도 하다. 
 오르텅스 드 샤바네 | 외국의 어린이책을 프랑스어로 번역하는 일을 하면서 수년 전부터 글쓰기에 몰두하고 있다. 마르틴 라퐁과 함께 정기적으로 책도 만들고 있다.
그림 자크 아잠 | 독학으로 그림을 공부하여, 지금은 프랑스의 유명 잡지, 만화,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두근두근 생일선물”, “구린내 나는 말썽꾸러기 꽃 기르기”, “280가지 생각사전”, “만다린과 카우 시리즈 등이 있다. “만다린과 카우 시리즈는 만화 영화로 제작되어 프랑스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방영되었다. 
옮김 원용옥 | 한양대학교에서 프랑스 언어와 문학을 공부했다. 프랑스로 유학하여 루앙대학교에서 외국어 교수법 석사 학위를 받았고, 프랑스 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한양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으며, 지금은 통역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는 집 없는 아이, 집 없는 소녀, 당나귀 꺄디숑”(공역), 말썽꾸러기 쏘피, 불통의 시대, 소통을 읽다”(공역), “똑똑해지는 과학 Q&A” 등이 있다.

 

 

 

 

 


 

 

yes24 : https://goo.gl/CXdme6

알라딘 : http://aladin.kr/p/0UhS2

교보 : https://goo.gl/ywXqbs

인터파크 : https://goo.gl/1Wk1VR